맛집.카페 여행

[광화문 카페]소금빵과 라떼가 맛있는 광화문 MERCAT

현빈맘78 2023. 3. 10. 22:51
반응형


광화문 광장 스타벅스 옆에 유럽풍의 카페 MERCAT이 2022년 작년 말 정도 생겼다. 생겼을 때 바로 가봐야지 생각만 하다가 2023년 들어 점심시간에 라떼가 맛있다고 해서 처음으로 가봤다. 

MERCAT
서울 종로구 세종대로 169 (세종로, 국호빌딩)
https://naver.me/FKxpbHTI

MERCAT : 네이버

방문자리뷰 310 · 블로그리뷰 105

m.place.naver.com


MERCAT는 광화문 광장 중앙 스타벅스 바로 옆에 위치해있다. 카페라고만 생각했는데 네이버 검색해보니 스페인 음식점으로 되어있다. 파는 음식을 보니 하몽, 이베리코, 빠네 등의 스페인 음식을 파는 곳인데 난 점심시간에 라떼가 맛있다는 소리에 커피를 먹기 위해 방문했다.


건물 앞에 아주 큰 시계로 디자인이 되어 있고 광장 길가에 있어서 눈에 확 띄고 찾기 쉽다.


건물 디자인이 딱 유럽풍 느낌이 나서 넘 예쁘고 분위기 있다. 이 건물은 볼 때마다 저 큰시계가 인상적이다. 광화문 광장은 서울 중심부의 관광지니 만큼 이 건물이 길가에 딱 자리잡고 있어서 거리를 더 분위기있게 만들어주는 것 같다. 


매장 안은 점심시간이라 엄청 붐비고 사람이 엄청 많았다. 사람이 많아서 매장 사진을 거의 못 찍었다. 매장에는 여러 종류의 와인과 치즈, 치즈케잌 등을 팔고 있다.


매장 가운데는 여러 종류의 빵이 진열되어 있다.


[메뉴판]


우리는 이 중에서 맛있다는 소금빵을 선택하고 라떼를 주문했다. 겉에 건물도 그렇고 스페인 음식도 좀 비싸서 음료도 비쌀거 같았는데, 생각보다 음료 값은 보통 커피집 같이 괜찮았다.  


소금빵은 짭짤하니 맛있었는데 생각했던 것보다는 빵이 부드럽지는 않았다. 빵 속이 조금만 부드러웠으면 하는 아쉬움은 좀 있었다. 라떼는 엄청 진해서 맛있었다.

점심식사 후 커피랑 빵을 디저트로 먹으러 가기도 했고, 사람들이 많아서 2층까지 충분히 구경은 못 해봤는데, 나중에 다시 한번 가면 스페인 음식점인 만큼 스페인 요리를 한 번 먹어보고 구경 못한 다른 층도 여유롭게 구경해봐야겠다. 이번은 아쉽지만, 커피와 빵만 체험하고 다음을 기약하며 간단하게 블로그로 남겨본다... 

반응형